남성의 기본 ! 블루 레이저 포경수술
BLUE SPECIAL
대표적인 여성질환질염

세균 침식, 성관계, 임신 등으로 감염될 수 있습니다.

    질염

    • 01 질염이란
      질 내에는 여러 정상 균들이 있으나, 외부 원인균이 침입하면, 균형이 깨지면서 질 분비물(냉) 과다로 인해 발생하는 질내감염증 입니다.
      주로 가려움증, 성교통증, 배뇨통증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 02 질염 원인 및 증상
      질염의 90%이상이 세균성 질증, 칸다디질염, 트리코모나스 균이 주된 원인입니다.
      트리코모나스의 경우 성병으로 파트너의 치료도 필요합니다.
      세균성 질증 질염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가드넬라균의 과증식으로 인해 주로 발생됩니다.
      냉대하증과 함께 생선 비린내가 나는 것이 특징이며, 성관계 후 증상이 더욱 두드러 집니다.
      칸디다질염 곰팡이균의 일종으로, 질 속에 정상세균총의 하나로 환경 변화에 따른 과증식으로 생깁니다.
      질과 외음부 그리고 드물게 구강 및 인두에도 생기며 가려움증, 하얀 분비물, 쓰라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질 편모충에 의해 발생되며, 주된 감염경로는 성관계입니다. 일부 목욕타올이나 변기 등에서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 질 분비물, 화끈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질염
      01질염 치료방법
      현미경 검사를 원칙적으로 합니다. 원인균에 따라 항생제, 소독치료, 주사제 등을 진행합니다.
      질염치료를 하지 않을 시, 골반염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고, 임산부의 경우 합병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적절한 시기의 치료가 중요합니다.
    02질염 예방법
  • 질 주위를 청결하게 씻는 습관을 길러두며, 충분히 건조한 뒤 속옷을 착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용변 후 휴지로 닦을 땐 항문 방향으로 닦아주고, 잦은 질 세척은 좋지 않으니 삼가 해주세요.